subvisual





이예경(교수)

학력
서울대학교 교육학 학사
서울대학교 교육학 석사 (교육공학 전공)
Purdue University, 교육공학 박사

전공분야
교육공학
대외활동
· 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

· 한국교육공학학회 부회장(2017-2018)
· 2018 한국교육공학회 국제학술대회 조직위원장
· 한국교육공학학회 이사
· 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이사
· 한국방송통신대학교 『평생학습사회』 학술지 편집위원

주요 논문

Choi, H., Jung, I., & Lee, Y. (2023). The power of positive deviance behaviours: From panic-gogy to effective pedagogy in online teaching. Education and Information Technologies, 1-19. [SSCI]



김세영, 임유진, 김보경,  이예경(2023).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교수학습방법별 교수활동 도출 및 타당화. 교육정보미디어연구, 29(1), 229-254.



Yoo, J. E., Rho, M., & Lee, Y. (2022). Online students’ learning behaviors and academic success: An analysis of LMS log data from flipped classrooms via regularization. IEEE Access, 10, 10740-10753. [SCI Expanded]



이예경, & 유진은. (2021). Utilizing AI and Big Data in Education: The Current State and Future Directions. 열린교육연구, 29(4), 149-167.



Lee, Y. L. (2021). The Meaning of Learner Centeredness in College Online Environments Revisited. In Blended Learning: Re-thinking and Re-defining the Learning Process. 14th International Conference, ICBL 2021, Nagoya, Japan, August 10–13, 2021, Proceedings 14 (pp. 26-35). Springer International Publishing.



이예경. (2021). 대학생의 편견완화를 위한 태도 및 행동 변화이론의 적용 효과. 교육문화연구, 27(3), 153-181.



Lee, Y., & Lee, J. (2019). A checklist for assessing blind users’ usability of educational smartphone applications. Universal Access in the Information Society, 18(2), 343-360. [SSCI]



Lee, Y. (2018). Nurturing critical thinking for implementation beyond the classroom: Implications from social psychological theories of behavior change. Thinking Skills and Creativity, 27, 139-146. [SSCI]



연구관심
AI 활용 교육, 빅데이터 활용 교육, 에듀테크 기반 교육환경 설계, 사고력 개발, 태도 및 행동변화를 위한 교수설계